로그인회원등록비번분실현재접속자
 
 
   
내용없음9
내용없음10
주는 것 – 탐심의 해독제: 뇌는 관대함을 위해 만들어졌다

재의 삶을 돌아보면 정말 돈이 모든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자리를 찬탈한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과연 '돈에 대해 보여주는 우리의 모습들이 온전한 그리스도인다운지?' 꼭 점검해 보아야할 문제 입니다.

실천사항

돈에 대한 청지기 의식을 가지고 검소한 생활하며 나누기

제목 없음

관련사이트

직장 사역 연구소
Mustard Seed Associates (겨자씨 협회)

특 집: 복(福)

복이라는 주제는 생각보다 몹시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생각하는 복과 그리스도인들의 복은 전혀 다르다는 것입니다.

세계를 작은 틀로 바라보면 맞지 않는 것이 많습니다. 마찬가지로 인생을 이해하고 바라보는 틀이 작으면 온전한 행복에 이를 수 없다는 것을 이번 호를 준비하며 깨닫게 되었습니다.

특 집: 복(福)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축복
   복과 행복에 관한 여러 정의들
   독일어 "행복(Glueck)"의 정의
   돈 = 복 = 행복?
   행복은 낭만주의자들의 것?
   '한국적인 복’과 ‘성경적 복’의 차이
   약한 것이 왜 복입니까? [1]

작성자 she
작성일 2020-02-25 (화) 17:01
광고차단 clm을 써 주세요
ㆍ추천: 0  ㆍ조회: 71      
IP: 118.xxx.5
주는 것 – 탐심의 해독제: 뇌는 관대함을 위해 만들어졌다
이 글은 스위스의 기독교사이트인 www.livenet.ch에서 가져와 번역하였습니다.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복되다(행복하다).”고 예수님은 말씀하셨다. 과학도 이를 입증하고 있다. 이에 따르면 주는 것은 초콜릿을 먹을 때와 같은 상태를 불러온다고 한다. 

이미 얼마 전에 <월 스트리트 저널>은 일반적인 견해와는 반대로 인간은 근본적으로 이기적이지 않다고 보고하였다. 과학자들이 발견한 바로는 본래 뇌는 관대함을 위해 만들어졌다는 것이다.

어떤 사람이 선한 목적으로 기부를 할 때 뇌의 중심부에 크리스마스 트리가 점등된다는 것이 밝혀졌다. 행복한 감정을 느끼게 하는 화학물질이 방출된다. 그 효과는 초콜릿을 먹을 때와 같은 것이다. 하나님은 주는 것을 위해 인간을 만드셨다고 할 수 있다.

주는 것이 마음의 움켜쥠을 풀어준다
«Patheos.com»의 죠시 데퍼른(Josh Daffern)은 “당신이 알고 있는 가장 욕심 많고 이기적인 사람이 일반적으로 행복하던가요?”라고 묻고 있다. 그는 행복하면서 동시에 욕심이 많은 사람을 알지 못한다고 했다. 그러나 “주는 것은 마음속의 이기심을 놓아줍니다. 주는 것은 탐욕에 대한 유일한 해독제입니다.”라고 말한다.

사도행전 20장 35절에서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복되다(행복하다).”는 예수님의 말씀이 인용되었다. 이것은 명백히 물질적인 것에만 해당되지 않고 시간에도 해당된다. 인디애나 주의 노트르담 대학의 연구원들은 자신의 삶을 “가장 행복하다”라고 묘사한 사람들은 한 달에 평균적으로 5.8시간을 자원봉사에 쓴다는 것을 발견했다. 자신의 삶을 “불행하다”고 표시했던 사람들은 한 달 평균 0.6시간을 사용했다.

<하나님은 주시는 분>
“우리가 줄 때 우리는 보다 하나님과 같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본질적으로 주시는 분이시기 때문입니다.”라고 죠시 데퍼린은 설명하면서 가장 잘 알려진 성경구절을 인용한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요3:16).”

하나님은 관대하시며 예수님은 주는 것과 더 형편이 안 좋은 사람들을 돌보는 일을 다양한 방법으로 격려하셨다. 

생명 구하기
예를 들어 죠시 데퍼린은 지구상의 10명 중 1명은 깨끗한 물을 얻지 못한다는 사실을 지적한다. “아프리카에서는 여성들이 물을 얻기 위해 일 년에 총 40억 시간을 사용합니다. 그들에겐 교육을 받을 시간이 없습니다.”

만약 우물을 파는 사역을 지원한다고 하면 마을 사람들에게 깨끗한 물을 얻게 해 줄 수 있다. 그리고 이제 시간이 있기 때문에 누군가 학교에 갈 수 있을 것이다. “그것은 그 사람의 전체 삶과 그 사람 이후 전체 세대를 바꿀 것입니다. 매달 당신은 ‘나는 이번 달에 누군가의 삶을 구해주었다. 어린 소녀가 나의 우물을 통해 교육을 받을 기회를 얻었다.’란 생각을 하며 다닐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당신은 무언가 더 큰 것에 연결될 것이다. “이것이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더 복된 것입니다. 당신이 준다면 더 행복할 것입니다.”


날짜: 06.01.2020
저자: Daniel Gerber
출처: Livenet / Patheos.com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트온 쪽지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0
3500

CLM(Christian Lifestyle Movement) 

Tel. 070-4065-6679/ Fax. 0303-0297-6679
/ clmksj@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