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등록비번분실현재접속자
 
 
   
내용없음9
내용없음10
사회적 거리두기 가운데 거행된 결혼식
 opinion
세상과 삶
이곳에는 시사적인 문제에 연관된 글들을 소개합니다
작성자 she
작성일 2020-07-01 (수) 15:26
광고차단 clm을 써 주세요
ㆍ추천: 0  ㆍ조회: 47      
IP: 118.xxx.5
사회적 거리두기 가운데 거행된 결혼식
이 글은 스위스의 기독교사이트인 www.livenet.ch에서 가져와 번역한 것입니다.


달릴라(Dalila)와 구스타포(Gustavo)는 오래 전에 결혼식을 5월로 계획해 놓고 있었다. 코로나로 인해 그 계획은 무산되는 듯 싶었다. 그러나 결혼식은 가능했고 이로 인해 원래 계획했던 것보다 훨씬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에 관해 듣게 되었다.

달릴라는 스페인 출신이고 구스타포는 과테말라 출신이다. 둘은 지난 1월 과테말라에서 혼인신고를 마쳤고 결혼식은 5월에 하기로 계획했다. 그리고 코로나가 발생했다. 오랜 숙고 끝에 정부의 시행방침에 따라 5월 마지막 주말에 50명의 하객과 함께 결혼식을 올리기로 결정했다.

10명의 가족들은 줌을 통해 동참했고 교회 벽에 빔 프로젝트로 각 사람의 화면을 띄웠다. "무척 감동적이었어요. 그들 모두 실시간으로 참여하고 있었고 우리도 그들을 볼 수 있었으니까요"라고 달릴라는 <라 보즈 드 갈리치아>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모두 예복을 입고 있었고 어린이들은 우리가 사 준 특별한 옷을 입고 있었어요. 우리가 그들을 포옹할 수는 없었지만 서로 볼 수 있었고 그것은 정말 특별했죠." 또 다른 2000명의 손님은 주로 과테말라에서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라이브스트림으로 결혼식에 함께했다.

<우리가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멀리>
그 외에 마스크를 쓴 50명의 하객들과 악기연주자들 그리고 목사님 가운데서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적용되었다. 이 결혼하는 부부 외에는 반지를 만져서는 안 되었다. 쌀을 던지거나 꽃을 뿌리는 것도 생략했다. 성대한 파티는 2021년까지 미뤄야만 했다. 이 모든 변경된 계획 가운데에서도 이 두 사람은 하나님의 손길을 보았다. "처음부터 우리는 성령께서 우리 결혼식을 통해 하객들에게 말씀하시기를 원했고 우리에게 너무도 좋으셨던 하나님을 사람들이 알게 되기를 바랬습니다."라고 달릴라는 <Protestante Digital>에서 말했습니다. 

코비드 19 조치로 참석자 수를 처음에는 10명으로 그리고 후에는 50명으로 축소해야 했을 때 실망이 컸다. "때로 우리 믿음은 의심합니다...그러나 이제 우리는 복음이 우리가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멀리 전달되었음을 봅니다."  즉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해 전세계적으로 그리고 "2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예수님께서 그들을 사랑하신다는 메시지를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 두 사람이 위기와 사회적 조치들에도 불구하고 스페인에서 처음으로 결혼한 쌍들 중 하나라는 사실을 통해서도 여러 매체를 통해 자신의 믿음을 이야기할 수 있었다.


날짜: 01.07.2020
저자: Rebekka Schmidt
출처: Livenet / Protestante Digital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트온 쪽지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0
3500

CLM(Christian Lifestyle Movement) 

Tel. 070-4065-6679/ Fax. 0303-0297-6679
/ clmksj@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