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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리기간 중 생존을 위한 20가지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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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한 삶
이곳에서는 단순한 삶(simple life)에 관한 글들을 소개하고 나누길 원합니다
작성자 she
작성일 2020-09-23 (수) 1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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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추천: 0  ㆍ조회: 21      
IP: 118.xxx.5
격리기간 중 생존을 위한 20가지 팁
이 글은 스위스의 기독교포털사이트 www.livenet.ch에서 가져와 번역한 것입니다. 꼭 자가격리 대상이 아니더라도 일상에 제한이 많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격리감을 많이 겪는 요즘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인 것 같아 옮겨보았습니다. 모든 것을 다 실천할 수 없고 그럴 필요도 없을 수 있겠지만 자신의 생활태도와 패턴을 점검해 보고 자극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격리기간이 열매를 맺는 시간이 되는 방법)

“천장이 머리를 짓누르는 것 같아요” - 이러한 제목으로 독일의 신학자인 요하네스 하르틀(Johannes Hartl)이 유튜브에 게시물을 올렸다. 그는 몇 주 동안의 격리기간 경험을 통해 이 기간을 잘 극복할 수 있는 20가지 실제적인 방법을 알려준다.

“전혀 전염이 된 것도 아닌데 코로나 자가격리를 해야 한다는 말을 들었을 때 처음엔 정말 당황했습니다.” 요하네스 하르틀(Johannes Hartl)은 천장이 머리를 짓누르는 것 같은 답답함을 이길 수 있는 20가지 팁을 말할 때 자신이 무슨 이야기를 하고 있는지 잘 알고 있다. 왜냐하면 하르틀도 그렇게 그냥 하루를 시작하며 넷플릭스와 Co에 매달리고 아마도 더 빨리 슬픔과 우울을 겪었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의 조언은 격리의 시간이 보람 있는 시간이 되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1. 정해지 시간에 잠자리에 들고 시간에 맞춰 기상한다. 알람을 맞춰 놓고 되는대로 하루를 살지 않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다.

2. 정해진 하루일정을 따른다. 이것은 최악의 조건 아래 독방에 감금되어 있던 사람들에게서도 증명되었다. 이것은 내면의 에너지를 유지하도록 정신을 도와준다.

3. 매일을 정해진 루틴으로 시작한다. 하루의 진행은 어떻게 첫 시간을 보내느냐에 강한 영향을 받는다. 샤워하기, 옷 입기, 화장하기. 당신의 아침 루틴이 무엇이든 격리기간에도 그것을 계속하라.

4. 매일 운동을 한다. 비록 바깥으로 나갈 수 없더라도 인터넷에서 집에서 할 수 있는 많은 운동들을 찾을 수 있다.

5. 수준 높은 책을 정해서 매일 2시간씩 읽는다. 이것은 뇌에 양분을 공급하려는 것이다. 책은 주문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논픽션이나 고전을 집중력이 가장 좋은 오전에 읽을 수 있다.

6. 가능하다면 하루에 최소한 한 시간을 자연에서 보낸다. 물론 이는 규정에 따라 다르다. 외출이 허용되지 않으면 창밖을 보거나 발코니 또는 테라스로 나갈 수 있다. 이것 또한 마음을 북돋는다.

7. 비디오를 보거나 도박을 하는 시간을 제한한다. 텔레비전과 도박에 빠지는 사람들은 내면의 구조를 똑바로 유지하기가 어렵다. 가장 좋은 것은 이를 위한 시간을 정해 놓는 것이고 오전에는 되도록 하지 않는 것이 좋다.

8. 포르노를 금지한다. 이탈리아에서는 포르노 앱이 무료로 제공되었다. 하르틀은 이것이 완전히 비생산적이라고 믿는다. 포르노는 친밀감과 접촉에 대한 갈망을 만족시키지 못할 뿐 아니라 중독이 되게 한다. 포르노는 뇌 건강에 완전 해롭다.

9. 좋은 친구와 스카이프(Skype) 약속을 잡는다. 꼭 강한 모습을 보일 필요가 없는 친구와 말이다. 기분이 정말 안 좋을 때에는 누군가와 이야기 할 수 있어야 하고 마음을 털어 놓아야 한다. 매일 더 긴 전화 통화 또는 스카이프 통화를 고려해 보라. 또 오랫동안 대화가 없던 사람들과의 통화도 생각해 보라.

10. 집과 의복을 정리하고 깨끗이 한다. 침대나 방바닥을 쓰레기통으로 만드는 사람들은 희망을 갖는 것이 점점 더 어렵게 된다. 철저한 봄맞이 대청소를 하면서 시간을 사용할 수도 있을 것이다. 

11. 매일 한 시간의 ‘조용한 시간’(기도, 명상)을 계획에 넣는다. 정보로만 자신을 가득 채우는 것은 좋지 않으며 쉼도 가져야만 한다. 하나님과의 시간은 생각의 원에서 빠져 나온다.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12. 매일 한 시간씩 성경을 읽는다. 성경은 책이고 책은 문맥에서 이해된다. 성경을 통독하는 데 80시간이 족히 걸린다. 성경의 모든 것을 쉽게 이해할 수는 없지만 성경읽기는 영과 소망을 키워준다. 창세기 1장이나 마태복음 1장에서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다.

13. 정확히 하루를 산다. 전체 시간을 어떻게 보낼지 미리 계획하는 사람은 절망한다. 격리 기간을 저녁까지 견디기로 그리고 한 번에 하루씩 처리하기로 마음먹는 것이 좋다.

14. 감사 목록을 작성한다. 위기 상황에서는 부정적인 것만을 쉽게 바라본다. 매일 감사 목록에 오늘이나 과거에 감사한 일들을 최소한 10개씩 새로 추가하도록 한다.

15. 내면이 요동칠 때 자신의 생각을 믿지 않는다. 우리는 자주 위기 가운데서 생각을 잘 해보려고 하지만 그 순간 우리의 생각은 객관적이지 않다. 그러므로 두려움이 너무 많을 때 자신의 생각을 믿지 말고 인생의 큰 결정을 내려서도 안 된다. 종종 호흡을 하는 것이 생각을 하는 것보다 낫다.

16. 지금 여기에는 항상 약간의 평화가 있다. 과거와 미래는 종종 스트레스를 의미한다. 무슨 일이 일어날 것인가? 역시 과거에도 사람들은 이미 훨씬 더 나쁜 일들을 겪어왔다. 지금 여기에서는 종종 얼마간의 평화를 찾을 수 있다. 나머지는 나중에 나타날 것이다.

17. 당신은 당신의 감정에 책임이 있다. 이것은 당신이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한집에서 살 때 특히 중요하다. 모든 좌절감, 슬픔, 고통을 여과 없이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할 수는 없다. 질병이나 실패한 관계, 놓쳐버린 학기 등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것이 많지만 우리가 그것에 어떻게 반응하는지는 우리에게 달려 있다.

18. 창의적인 일을 하거나 배운다. 인터넷은 요리, 수공예품, 그래픽 디자인, 비디오 편집, 시 쓰기, 외국어와 같은 것들을 가르쳐 주는 내용으로 가득하다. 이 2주 동안 당신이 아직 몰랐던 어떤 것을 생산적으로 배울 수 있는지 생각해 보라.

19. 하나님은 당신의 분노, 실망, 외로움을 견디신다. 그것들을 하나님께로 가져오라. 이것은 그냥 하는 경건한 말이 아니다. 하나님은 위기 속에 진정 가까이 계신다. 우리가 바라는 모든 기적이 항상 즉시 일어나는 것은 아니지만 그것을 기도로 바꾸는 것만으로도 자기 자신의 원에서 벗어날 수 있고 더 나쁜 형편의 사람들을 생각할 수도 있다. 또 아주 의식적으로 이 시간 동안 다른 사람들을 위해 기도할 수 있다.

20. 이 시간은 끝날 것이고 유용한 것이 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이전의 위기를 되돌아 볼 때 그것으로부터 무언가를 배웠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그것은 낭비된 시간이 아니라 중요한 시간이었다. 이와 마찬가지로 당신은 후에 이 시간을 되돌아보게 될 것이다.

날짜: 23.03.2020
저자: Johannes Hartl / Rebekka Schmidt
출처: Youtube Gebetshaus Augsburg /요약및 편집 Jesus.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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