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등록비번분실현재접속자
 
 
   
내용없음9
내용없음10
신앙과 패션 - 부활절에 200% 가격을 올린 패션 브랜드
 신학& 기독교 세계관
신학공부 / 기독교세계관 공부
작성자 she
작성일 2021-04-03 (토) 01:06
광고차단 clm을 써 주세요
ㆍ추천: 0  ㆍ조회: 193      
IP: 118.xxx.5
신앙과 패션 - 부활절에 200% 가격을 올린 패션 브랜드
이 글은 스위스의 기독교포털사이트 www.livenet.ch에서 가져와 번역한 것입니다. 이 글을 쓴 다니엘 게르버(Daniel Gerber)는 livenet의 편집인입니다. 패션브랜드 홈런의 홈페이지는 thehomerun.club입니다.


부활절을 앞두고 패션 브랜드 ‘홈런(Homerun)’은 예수 그리스도와 구속의 대가를 알리기 위해 가격을 200% 인상한다. 라이브넷(Livenet)과의 인터뷰에서 홈런의 창시자인 다니엘 슈테틀러(Daniel Stettler)는 “만약 우리가 직접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면 너무 비싸서 절대로 감당할 수 없을 것입니다.”라고 설명한다.

다니엘 슈테틀러 씨, <홈런>은 부활절 기간에 모든 제품의 가격을 200% 인상한다고 했는데 그 배경은 무엇인가요?

다니엘 슈테틀러: 곧 부활절이 됩니다. 그리고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우리를 위한 예수님의 죽음이 어떤 가치가 있는지를 생각하죠. 저와 홈런 직원들은 이 주제를 어떻게 패션현장에 이해시킬 수 있을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나온 아이디어는, 우리 고객들이 가치와 가격의 관계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도록 만들자는 것이었습니다. 더 많은 비용이 드는 모든 것이 더 가치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적은 비용이 드는 모든 것이 싸구려도 아니죠. 그래서 우리는 ‘세일’을 하기로 했는데요, 우리 옷을 할인된 가격 대신 인상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것입니다.


그것으로 무엇을 나타내고 싶은 건가요?

우리는 값을 치르지 않고도 그렇게 영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대가가 없는 것은 아니죠. 예수님이 그분의 생명으로 그 값을 지불하셨으니 까요! 그래서 우리가 그것을 무료로 얻을 수 있지만 그것은 믿을 수 없을 만큼 가치가 있는 것이에요. 만약 우리가 직접 지불해야 한다면 너무 비싸서 결코 감당할 수 없는 것이죠. 그러니까 가격은 낮을지라도 우리 모두 항상 무한히 높은 가치를 기억했으면 해요. 그리고 우리가 이 가격으로 판매하는 품목의 경우 원래 가격보다 인상된 몫은 자신의 신앙을 위해 값비싼 대가를 치러야 하는 그리스도인을 돕는 단체인 오픈 도어스(Open Doors)에 전달됩니다. 메시지의 형식은 유머가 가득하지만 그 안에는 또 심각한 내용이 담겨 있는 것이죠. 예수님을 믿는 일은 우리와 달리 어떤 그리스도인들에게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우리는 그들을 잊지 말아야 해요.

그밖에 <홈런>이 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홈런은 기독교 패션브랜드예요. 우리의 목표는 모든 기독교 패션 전문가와 패셔니스타에게 기쁨과 확신으로 자신의 믿음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비 기독교인과 믿음에 대해 이야기할 때 받는 압박감을 알고 있어요. 보통 우리는 우리의 새 옷과 같은 사소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선호하죠. 그렇다면 메시지를 옷에 통합하지 못할 이유가 없지 않나요.

<홈런>은 사회가 말하는 것과 실제로 들을 필요가 있는 것 사이에 다리를 놓습니다. 우리는 이 브랜드가 만드는 모든 것과 함께 그리스도인은 사회의 일부임을 전달하려고 해요. 우리는 다른 사람들과 같은 질문을 갖고 있지만 해답도 갖고 있어요. 이것은 패션에 민감한 그리스도인들에게 믿음을 옹호할 수 있는 자신감을 주죠. 우리의 슬로건과 그래픽은 분명한 의도를 갖고 있지만 그 메시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착용한 사람의 몫입니다. 왜냐하면 결국 힘이 있는 것은 개인적인 간증이기 때문이에요. 우리는 팬들로부터 우리 옷을 통해 어떻게 도전을 받고 있는지에 대해 항상 듣고 있어요. 저 또한 자주 제가 입고 있는 홈런 제품과 관련해 사람들이 말을 걸고 좋은 대화로 이어지는 것을 경험하죠.

<홈런>은 어떻게 생겨났나요?

그리스도인은 대부분 말쑥한 차림이거나 아니면 좋은 메시지를 담은 물건을 지니고 다닙니다. 저는 그것이 항상 거슬렸고 저는 이 둘 또한 서로 어울린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었어요. 한 4년 전쯤, 어느 저녁이었는데 가족과 함께 성경을 읽은 후에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홈런이란 이름의 패션 브랜드를 만들면 멋지지 않을까? 성경은 우리 삶을 달리기(Run)라고 말하고 있고 우리는 하늘에 있는 우리의 고향(Home)이란 목표를 향해 집중해야 하잖아. 그러니까 홈런(Homerun)이지. 그리고 야구에서도 홈런은 네가 할 수 있는 최고의 달리기잖아!” 4년 후 홈런은 이제 12개 이상의 공정무역 제품을 가진 등록된 상표이며 2000명 이상의 ‘Homerunner’가 소셜 미디어에서 함께 하고 있습니다.

신앙과 패선은 당신의 열정인데요, 이 두 가지 요소가 어떻게 조화를 이루나요?

그것은 제가 오랫동안 생각해 왔던 질문인데요, ‘하나님나라에 패션과 디자인을 위한 자리가 있을까? 아니면 신앙이 창의성을 제안할까?’ 라는 질문이요. 요코하마에서 1년을 지내고 런던에서 패션 마케팅을 공부한 이후로 저는 멋지고 창조적인 수많은 그리스도인을 만났고 이 주제에 관한 책들을 읽었습니다. 저는 하나님이 우리의 문화적 필요에 반대하지 않으신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반대로 하나님은 그 필요의 가장 깊은 근원을 채워주시고 따라서 문화에 영감을 주시는 분이십니다. 창조적인 작업은 하나님나라에서 좋은 도구가 될 수 있어요. 관계나 사회적 접촉과 연결된다면 가장 좋지요. 

<홈런>이 준비하고 있는 새로운 프로젝트가 있나요?

우리는 특히 창조적인 사람들 사이에서 기독교 공동체(Community)를 강화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과거에 다양한 아티스트, 래퍼, 뮤지션들과 함께 작업해 왔고 앞으로도 더 많이 하려고 해요. 만약 여기에 참여하고 싶은 분이 있다면 우리는 항상 예술적인 의견에 열려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당연히 새로운 제품에 대한 수천 가지 아이디어가 있지요. 여름에는 <Orbit Tee>란 이름의 새로운 티셔츠가 출시될 예정이라 정말 기대가 됩니다. 또 중고 의류 분야에서도 협력하고 있지만 아직은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이 일에서 특히 당신을 개인적으로 움직이게 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저는 우리의 신앙이 우리 문화와 사회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어서 더 이상 접촉점이 거의 없는 것 같아 걱정이 됩니다. 신앙에 대해 대화를 시작하는 것이 왜 그렇게 어려울 까요?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더 이상 제공할 것이 없는 것일까요? 아무도 더 이상 전도지를 원하지 않아요. 고전적인 전도는 점 점 더 기능을 잃어가는 것처럼 보이고요. 사람들은 시간을 소비하는 정보나 행사를 원하지 않지요. 사람들에게 부족한 것은 그들의 말을 경청해주는 사람들과의 진정한 관계예요. 그리스도인들이 이미 우리 주변에서 이를 행하고는 있지만, 문제는 단지 사회적인 연결이 부족하기 때문에 신앙을 도입하지 못할 때가 많다는 것입니다. 특히 패션에 민감한 사람들 중에는 아직 한 번도 그리스도인과 신앙에 대해 이야기 해보지 못한 사람들이 아주 많아요. 그들은 아주 절실한 구도자들이죠. 제 자신도 공부를 하는 동안 이것을 자주 경험했어요. 이 영역에 그리스도인이 없어서가 아니라 창조적이고, 시각적으로 생각하는 그리스도인들에게 신앙에 대해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너무 적고 그들의 신념을 지지해 줄 자료도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브랜드는 이에 대한 완벽한 솔루션이 될 수 있어요. 유대인에게는 유대인이, 그리스인에게는 그리스인이, 스타일 사냥꾼에겐 브랜드가 되는 거죠!

날짜: 30.03.2021
저자: Daniel Gerber
출처: Livenet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트온 쪽지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0
3500
번호     글 제 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75 나이가 드는 것의 진정한 의미 이해란 2021-07-19 45
174 신앙과 패션 - 부활절에 200% 가격을 올린 패션 브랜드 이해란 2021-04-03 193
173 <사랑 없이는 모든 것이 아무것도 아닙니다> 비할 데 없는.. 이해란 2021-03-09 111
172 코로나로 침울한 성탄절에(성탄절의 핵심메시지) 이해란 2020-12-22 132
171 부르심은 선택하는 게 아니다(옮긴글) 이해란 2020-10-17 163
170 모든 의심을 극복하는 믿음을 가지려면 이해란 2020-09-10 133
169 서두르십시오. 그리고 기다리십시오! 이해란 2020-09-03 134
168 일: 소명인가 괴로움인가? 이해란 2020-08-21 126
167 콩고 강 부족들이 우리에게 가르쳐 주는 것(이야기의 중요성) 이해란 2020-07-27 143
166 성경은 아침 기도에 관해 무엇을 말하고 있는가? 이해란 2020-06-01 163
165 그리스도인은 어떻게 살아야 할까?- C.S.루이스의 다섯 가지 제안.. 이해란 2020-04-16 163
164 너무도 현대적인 존 웨슬리의 <선언문> 이해란 2020-04-04 179
163 사순절 기간 집중해야 할 세 가지 이해란 2020-03-04 147
162 유진 피터슨이 남긴 목회 유산 5가지 이해란 2020-02-19 132
161 신뢰를 위한 6가지 자극 이해란 2019-12-13 197
160 기도의 참된 목적- 하나님이 다 알고 계시다면 왜 기도해야 하나.. 이해란 2019-11-01 250
12345678910,,,11

CLM(Christian Lifestyle Movement) 

Tel. 070-4065-6679/ Fax. 0303-0297-6679
/ clmksj@gmail.com)